01.jpg

 

합천군은 지난해 12월 31일,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제야 군민대종 타종행사에 김윤철 합천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군민 1,000명 정도가 참여하면서 성공적인 개최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저녁 9시, 지역공연팀과 초대가수 등이 출연하는 식전행사을 시작으로 타종 및 불꽃놀이로 끝을 화려하게 마감했다.

 

특히 올해 타종행사는 군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군민참여 행사의 분위기가 조성됐다. 초대가수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출연하는 공연에서도 관람객이 함께 춤추고 호응하며 공연을 즐기는 모습들이 많이 보였다. 

 

또한 합천카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합천군협의회의 떡가래, 붕어빵, 어묵탕 등 먹거리 나눔도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군민들의 새해소망을 담아 쓴 소망엽서는 여러사연들로 희망우체통에 채워져 공연 중간중간 사연이 소개되기도 했다.

 

타종 본행사의 시작을 알린 군민 소망 영상에서는 4살 아동에서 고등학생, 경찰, 소방 등 공무원, 귀농인, 다자녀가족, 다문화가족, 상인, 시니어센터회원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의 출연자들이 2023년 새해 소망과 새해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본행사의 클라이맥스는 군민들과 함께하는 새해 카운트다운에 이은 24시 정각 군민대종 타종으로 33타 타종으로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타종행사가 끝난 후에도 늦은 시간까지 일반인들의 타종이 이어져 2022년을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고 새해의 시작을 반기며 추억을 쌓기도 했다.